2025년 서울시는 출산을 장려하고 무주택 가구의 주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서울시 월세지원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본 제도는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월 최대 30만 원, 최장 2년간 총 720만 원까지 주거비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빠르게 확인하고, 지원받으세요!
서울시 월세지원 대상
서울시는 2025년 1월 1일 이후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
지원 대상자는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출산한 자녀와 동일한 주소지이여야 함
공고일 기준 부, 모 모두 무주택이며, 공공임대주택 미거주자이여야 함
특히 출산가구 대상 주거 관련 정부 및 서울시 정책 수혜자는 제외되므로 관련 정보 조회바랍니다.
신청 방법 및 기간
- 신청 기간은 2025년 8월 1일 ~ 10월 31일
- 온라인 접수 전용 플랫폼인 ‘몽땅정보 만능키’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
-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서울시 월세지원 제출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 주택소유현황 확인서
- 임대차계약서 및 월세 납부내역
- 청약 당첨 사실 무존재 확인자료
-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모든 서류는 모집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만 인정됩니다.
지원 조건
- 소득 기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 주거 조건: 전세보증금 3억 원 이하 또는 환산 월세와 실제 월세의 합이 130만
원 이하
- 면적 기준: 전용면적 85㎡ 이하
- 무주택 조건: 신청자 및 배우자 모두 무주택자이어야 하며, 공공임대주택
거주자는 제외
지원 기간
기본적으로 2년간 지원되며, 추가 출산 시 자녀 1명당 1년씩 최대 4년까지 연장이 가능.
쌍둥이 출산 시 1년, 세쌍둥이 출산 시 2년이 자동 연장.
단, 연장 기간에도 무주택 요건과 서울시 거주 요건은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유의사항
지원 기간 중 서울시 외 지역으로 이주하거나 주택을 구입할 경우 지원은 중단됩니다 .
또한 중복 수혜는 불가하며, 부정 수급 시에는 전액 환수와 법적 제재가 뒤따릅니다.
다만, 지원 기간 중 주거비 상승으로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지원은 유지됩니다.


